뉴스 상세

사업소식

구매하면 기부되는 이모티콘 ‘수어 기브티콘’ 출시

#카카오같이가치

 

연말을 맞아 카카오이모티콘 구매와 기부를 동시에 할 수 있는 '기브티콘(Give-ticon)' 출시되었습니다! 기브티콘은 카카오이모티콘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카카오가 기부하는 모바일 후원 상품으로 이번 기브티콘은 수어의 움직임을 바탕으로 한수어 기브티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번 ‘수어 기브티콘은 카카오이모티콘 작가 16분과 농인 문화 예술 기획사 '핸드스피크' 아티스트들의 협업으로 탄생했어요. 농인으로 구성된핸드스피크는 이모티콘으로 만들어질 메시지 기획 단계부터 참여해 수어 이모티콘의 완성도를 높였는데요. 핸드스피크는 카카오임팩트 펠로우십의 정정윤 펠로우가 운영하는 소셜벤처로 청각장애인의 문화예술 활동 소외와 참여 기회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2021 12 13일부터 2022 1 12일까지 한 달간 판매되는수어 기브티콘, 이모티콘이 판매될 때마다 카카오가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카카오같이가치에 개설된 총 5개의 수어, 청각장애 관련 사업 모금함에 1,000원씩 최대 1억원을 기부한다고 해요. 

 

카카오 이모티콘 구매로 참여하는 쉬운 기부가 궁금하다면! 아래 연결된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기브티콘으로 기부하는 즐거움을 느끼는 따뜻한 연말연시 보내시기 바랍니다 :)

 

> 수어 기브티콘 구매하러 가기!

> 수어 기브티콘 모금함 보러가기!

> 이모티콘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 보러가기!

관련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