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상세

사업소식

우리동네 단골시장 프로젝트,
공모로 선정된 10개
시장을 소개합니다!

#우리동네단골시장

우리동네 단골시장, 서로의 단골이 되어주세요!

스크린샷 2023-02-27 오후 4.17.22.png

 

카카오의 소신상인 프로젝트에서는 카카오톡 채널로 단골 고객을 확보하고 다양한 모바일 마케팅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카카오임팩트는 프로젝트의 첫 발로 디지털 전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선정했어요.

 

‘우리동네 단골시장’은 카카오가 온라인 지식 교육 플랫폼 MKYU(MK&You University)와 함께 전통시장 상인들이 카카오톡 채널을 이용해 단골 손님을 만들고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디지털 소통이 어렵고 배우기도 힘든 시장상인들을 위해 디지털튜터가 상인들을 찾아가 교육하여 상인들이 단골 손님들과 더 쉽게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해요.

 

특히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시장 상인들이 고객들에게 점포의 소식을 보내고, 정보를 쉽게 주고 받을 수 있도록 하는데요.

 

할인 소식, 휴무 소식, 신상품 소식 등 점포에 직접 와보지 않으면 알 수 없었던 정보를 얻은 단골들이 원하는 물건을 사러 점포로 직접 올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을 돕습니다.

 

뿐만 아니라 디지털 전환에 필요한 카카오톡 채널을 신규 개설하는 신영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카카오톡 채널 웰컴키트, 단골 고객이 채널 추가 시 지급되는 쿠폰 비용 지원, 채널 메시지 발송을 위한 무상캐시 등을 지원해요.

 

신영시장을 시작으로, 10개 시장 확대 모집

보도자료_신영시장.png

 

우리동네 단골시장은 지난해 6월 서울시 양천구의 신영시장을 첫 발로, 이후 전국 10개 전통시장으로 대상을 확대했습니다.

 

장 보고, 단골맺고, 응원하고, 톡으로 소통하면서 언제나 소신있게 장사하는 사장님과 서로의 단골이 될 수 있도록 카카오가 함께했습니다.

 

전통시장 내에 상주하는 MKYU의 디지털튜터가 온라인 고객 서비스 대응, 스마트채팅 활용 방법 등 상인들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교육에 참여한 상인들에게는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 비용을 지원하는 ‘단골시장 운영키트’를 제공했어요.

 

 

💡전국 10곳 공모 시장 list

-다양한 상품으로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서울 자양 전통시장
-도심 속에서 구수한 정을 만날 수 있는 서울 중랑 동부시장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서울 수유전통시장
-장미거리를 따라 이어지는 서울 성대전통시장
-구석구석 먹자골목으로 유명한 안양 중앙시장
-제주특산품과 토속음식으로 반기는 제주 동문 공설시장
-장보며 골목 걷는 재미도 느낄 수 있는 부산 장림골목시장
-스마트한 변신으로 단골을 사로잡는 대전 신도 꼼지락시장
-시장 한바퀴 돌면 저녁 장보기 끝! 광주 월곡시장
-전주의 다채로운 모습을 볼 수 있는 전주 모래내시장

 

소신 있는 상인들의 이야기

 

우리동네 단골시장에 선정된 총 11개 시장의 소신있는 상인들의 이야기를 소신상인 스토리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작은 물건 하나에도 소신을 걸고 장사하는 소신 상인들의 이야기를 아래 채널 링크에서 만나보세요!

 

👉<소신상인 스토리> 

👉카카오임팩트 유튜브 채널에서 보러가기

👉카카오임팩트 카카오tv에서 보러가기

 

 

카카오임팩트는 앞으로도 전국 전통시장의 디지털전환을 위해 깊이 있게 모색하고 협력해 나갈 예정입니다.

우리동네 단골시장 소신상인들에게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관련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