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상세

새소식

"천일염 판촉부터 젊은층 이끌기까지" 디지털 전환 돕는 카카오

#우리동네단골시장

카카오톡 톡채널이 길동복조리시장과 상인들이 발전하고 번창하는데 힘이 것입니다."

홈페이지뉴스_내부이미지_230705@1x.png

 

톡채널 개설 3일만에 친구수 1300여명을 돌파한 서울 강동구 길동복조리시장의 우수사례를 공유 드립니다!

 

시장 톡채널 사업은 카카오가 전통시장 상인들을 지원하는 '우리동네 단골시장' 사업 하나입니다. 인들이 톡채널 개설을 통해 고객들과 보다 폭넓게 소통할 있도록 하는 것이 골자로, 전통시장의 디지털화에 카카오톡을 접목, 상인들은 톡채널을 통해 시장의 다양한 행사·할인 등의 이벤트를 알릴 있고, 알려지지 않은 시장 가게를 홍보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홈페이지뉴스_내부이미지_230705_2@1x.png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친구 숫자를 늘리는 것이 중요한데, 길동복조리시장의 경우 시범사업 3 만에 1300명이 넘는 친구를 확보할 정도로 빠르게 입소문을 탔어요.

 

길동복조리시장은 카카오톡 톡채널을 활용해디지털 전환 시도, 대표 채널을 통해 1000 이상의친구(고객)’ 소통하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는데요. 회장은최근 천일염 공동구매를 진행했는데 반응이 뜨거웠다앞으로도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동네 단골시장> 길동복조리시장 톡채널 우수사례 기사 다시 보기

[르포] "톡채널 활용하니 시장에 활기 돌아요"…전통시장 디지털화 걷어붙인 카카오

[르포] "천일염 판촉부터 젊은층 이끌기까지" DX 교육받은 길동복조리시장

[르포] “사진 찍어 올리니 손님 늘어 신기개인 채널 오픈 생각도

"톡채널서 시장홍보·공구"···디지털 전환 돕는 카카오

 

관련 SNS